육아정보
신생아 터미타임의 중요성 시기 시간 장점
해피쏘영
2023. 10. 15. 08:00
터미타임이란?
TUMMY(배) + TIME (시간)이 합쳐진 말로 아기가 엎드려 있는 자세를 말합니다. 아기의 척추 및 목근육을 강화하고 머리와 목을 제대로 들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한 중요한 활동 중 하나입니다. 아기 터미타임은 아기가 등을 쓰는 자세를 연습하고 강화함으로써 건강한 신체 발달을 돕습니다.
신생아 터미타임 시기 시간
- 처음 몇 주 : 신생아가 태어난 직후부터 신생아 터미타임을 시작할 수 있지만, 처음에는 매우 짧게 시작해야 합니다. 예를 들어, 하루에 1~2분 정도 짧게는 10초정도만 엎드려 눕히는 것이 충분합니다.
- 2주 이상 : 아기가 2주 정도가 지나면 터미타임의 시간을 점차 늘릴 수 있습니다. 한 번에 5분에서 10분 정도씩 터미타임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.
- 3~4개월 : 아기의 목과 상체 근육이 강해짐에 따라 터미타임을 더 길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. 이때는 하루에 20분에서 30분 정도를 목표로 하세요.
터미타임의 장점
- 목과 척추 근육 강화
- 머리 제어 능력 향상
- 사회적 상호 작용
- 감각 발달
- 배앓이방지
- 잠투정감소
- 심폐기능 강화
- 시각적 발달
터미타임의 주요 목적은 아기의 목 근육을 강화하고 머리를 들고 자세를 조절하는 연습을 도와주는 것입니다. 그러나 아기의 편안함을 항상 고려해야 하며, 아기가 울거나 불편해하는 경우에는 터미타임을 중단하고 나중에 다시 시도하세요. 하루에 1~2번 나눠서 진행하고 아기의 관심을 끄는 장난감을 사용하거나 부모와의 상호 작용을 통해 터미타임을 유쾌하게 진행해 주세요.
출처 <a href="https://kr.freepik.com/free-photo/cute-baby-with-stuffed-animal_49635778.htm#page=2&query=%EC%95%84%EA%B8%B0&position=8&from_view=search&track=sph">Freepik</a>